안병용 의정부시장 2022년 신년사
상태바
안병용 의정부시장 2022년 신년사
  • 한북신문
  • 승인 2022.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년 먹거리 미래성장동력 마련

사랑하고 존경하는 47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희망으로 가득한 태양이 온 누리를 비추는 임인년(壬寅年)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들 가슴마다 행복한 온기가 전해져 늘 기쁜 일만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2022년은 민선7기를 마무리하는 해입니다. 지금까지 추진 해 온 사업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올해의 역점 추진사업에 대해 간락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100년 먹거리 완성으로 미래성장동력을 마련하는 사업 추진에 매진하겠습니다. 둘째, 명품교육도시를 위한 의정부 혁신교육지구사업 시즌 Ⅲ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의정부형 생활 SOC사업을 확충하여 시민의 삶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넷째, 시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녹색 생태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구축하고 교통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여섯째, 디지털행정을 향한 스마트도시 기반을 조성 하겠습니다. 일곱째,포용적 복지도시 조성을 위해 맞춤형 복지 실현 및 사회안전 망을 강화하겠습니다.

옛말에 '조민유화(兆民有和)' 란 표현이 있습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우리 시민이 화합하고, 국민이 화합하며, 나아가 인류의 화합을 지향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야 내가 행복하고, 가정이 행복하며 국민이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에는 늘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 하고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