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2022년 신년사
상태바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2022년 신년사
  • 한북신문
  • 승인 2022.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47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호랑이의 용맹함과 강한 기운을 듬뿍 받아 시민 여러분이 꿈꾸는 소망들이 모두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로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빼앗긴 채,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어렵고 힘든 위기의 순간에도 지혜와 힘을 모아서 더욱 강해지는 시민 여러분의 저력을 보면서 올해는 코로나를 극복하고 의정부시가 재도약하는 희망의 해가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의정부시의회는 지난해 코로나 방역과 경제 회복을 위한 정책 마련,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시민 생활과 밀접한 민생 관련 조례 제·개정에 집중하며 시민 여러분께 희망을 드리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열정과 노력만큼 성과를 이루어내지 못한 아쉬움도 남지만 지방의회의 오랜 염원이었던 지방자치법 개정이 32년 만에 이루어져 지방자치가 뿌리내릴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성과도 이루어냈습니다.

2022년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이 시행되며 주민 중심의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이하는 큰 의미가 있는 해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이를 위해 의정부시의회는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현장 중심의 움직이는 의회”라는 의정 목표 아래 시민의 행복과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더 큰 역할을 해나가겠습니다.

먼저 시민의 목소리에 깨어 있는 소통하는 의회, 시민의 고통에 귀 기울이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시민들이 더 잘 살고 행복해질 방안을 연구·토론하여 실현 가능한 정책 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다양한 민생안정 정책을 발굴하여 의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예산은 면밀히 살피고 집행부에 대한 협력과 조정,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의 역할에도 집중하여 의정부시를 살기 좋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경기북부 균형 발전 추진, 디지털 행정을 위한 스마트 도시 기반 조성, 복지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과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 제공 등 의정부시 현안 사업 추진에 온 힘을 쏟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다른 누군가의 길을 밝혀 주기 위해 등불을 켜면 결국 자신의 길도 밝히는 것이 된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희망의 새해에도 의회는 시민의 민의가 전달되어 삶의 질이 향상되고 활기찬 지역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통하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발 한발 나아가겠습니다.

끝으로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하시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