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盛了
상태바
고양시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盛了
  • 한북신문
  • 승인 2021.12.2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명 중 50명 취업… 취업의지 ‘활활’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참여 청년들이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참여 청년들이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가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청년캣취업 사관학교’ 5기가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5기 청년캣취업 사관학교는 75명의 청년구직자들 중 50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남겼다.

고양시 청년캣취업 사관학교는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집단상담과 개별상담을 병행하여 총 5주 동안 자기탐색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클리닉 모의면접 직무분석 채용동향 직장매너 강의 등의 과정을 제공한다.

올해 청년캣취업 사관학교에 참여한 총 75명 중 현재까지 50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취업처는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과 코레일, 국민연금공단 등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내실 있는 중견·중소기업 등 다양하다.

취업자 평균 취업 소요기간은 52일로 프로그램 참여기간을 감안하면 수료 후 2~3주 내 취업에 이른 셈이다. 참여 청년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는 98.5%, 추천 의사는 100%였다.

참여 청년은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대비 그리고 마음 돌봄까지 많은 도움을 받았다서로 다른 청년들이 모여 취업역량을 키우는 것뿐만 아니라 취업 고민을 나누며 열정과 자신감을 회복하는 기회의 장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메타버스를 접목하는 등 발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내년에도 청년 구직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시에서 운영하는 청년일생학교에서 취업·진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청년전담창구(031-8075-3671,368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