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정초등학교, 덕정 안전 UP! 교실형 안전체험관
상태바
덕정초등학교, 덕정 안전 UP! 교실형 안전체험관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1.11.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정 안전 UP! 체험관 안내
덕정초 학생 및 인근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서도 방문하여 안전체험교육 가능
덕정 안전 UP! 교실형 안전체험관 사진
덕정 안전 UP! 교실형 안전체험관 사진

 

덕정초등학교(교장 강숙영)는 학교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안전교육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덕정 안전 UP! 교실형 안전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교실형 안전체험관은 교통·재난안전, 응급처치 등 살면서 꼭 알아야 할 안전 지식을 배우고 훈련할 수 있는 교육시설로 우수한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지역 거점 시설이다.

본관 4층 유휴교실 2개, 복도, 체육관 등 학교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을 확보하여 지난 2020년 11월 개관하였다.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기반으로 하여 학생들의 위기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하여 심폐소생술 실습 및 OX퀴즈를 통한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안전교육 오리엔테이션장을 시작으로 자동차 안전벨트 체험 영역, 물놀이/선박 안전체험 영역, 화재대피 체험 영역, VR 안전교육 영역, 화재진압체험 영역, 가상 음주체험 영역, 생활안전 및 안전용품 교육 영역, 교통안전교육 영역, 에스컬레이터 안전교육 영역, 자율교육 영역, 손씻기 교육 영역, 완강기 체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덕정초등학교 학생들은 각 영역별로 안전체험 물품 및 시설을 다양하게 갖추어 위기 대응력 향상으로 실생활 기반의 안전체험활동을 하며 교육을 받고 있다.

덕정 안전 UP! 체험관은 인근 학교 학생, 유치원, 어린이집 원생에게 개방하고 있으며, 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는 신청을 통하여 체험관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강숙영 교장은 “덕정 안전 UP! 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이 편리하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실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체험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우리 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체험관을 이용하는 인근 학교 학생들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