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수준의 장비 도입… 수술 없이 통증·증상 개선”
상태바
“최고 수준의 장비 도입… 수술 없이 통증·증상 개선”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3.0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마디정형외과 김성찬·신우철 대표원장 인터뷰
“풍부한 지식·경험을 바탕으로 치료방향에 대해 환자·보호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
서울마디정형외과의원의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김성찬(왼쪽)·신우철(오른쪽) 대표원장.
서울마디정형외과의원의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김성찬(왼쪽)·신우철(오른쪽) 대표원장.

“초심을 잃지 않고 원칙을 지키며 교과서적인 진료를 하겠습니다.”

지난해 7월 의정부시 행복로 이성계 동상 옆 농협건물 6~7층에 개원한 ‘서울마디정형외과의원’ 김성찬·신우철 대표원장은 인터뷰에서 향후 환자를 진료하는 방향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만약 환자분이 수술을 받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면 적합한 병원과 연계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전에 환자분에게 수술과 비수술의 장단점을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고 스스로 판단하셔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서울마디정형외과는 현재 김성찬, 신우철 정형외과 전문의와 원무부장 1명, 간호조무사 6명, 방사선사 2명, 물리치료사 5명 등 총 16명의 의료진이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찬 대표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수련한 정형외과 전문의로서 청와대 경호실 서울지구병원 정형외과 과장, 서울대학교병원 족부족관절 위탁전임의를, 신우철 대표원장은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인턴 및 정형외과 전문의 과정을 마친 후 서울대학교병원 무릎관절 전임의, 진료협력의사 위촉 등의 경력을 갖고 있다.

“환자분들이 언제든지 내원해서 편안하게 상담할 수 있고 만족감을 주는 정형외과로 자리 잡고 싶습니다. 나아가 의정부 지역의 노인복지관 등과 협약을 체결하여 의료 취약계층의 시민들도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역 내 공헌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진료과목은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등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척추관절클리닉 분야는 목·어깨·팔꿈치 통증, 손목통증 및 손저림, 허리·골반통증 및 무릎통증, 발목·발통증, 거북목증후군, 척추측만증 ▲비수술 치료 클리닉 분야 도수·운동·재활·교정치료, 체외충격파/고강도 레이저 통증치료, 특수영상신경주사/DNA 재생주사, 인대강화(프롤로) 주사 / 자가혈청주사(PRP), 특수냉각치료, 물리치료/수액치료, 성장판 검사/족부비수술 교정 ▲스포츠 외상 클리닉 분야 스포츠손상, 골절, 염좌, 열상, 타박상 등이다.

특히, 서울마디정형외과는 비수술적 치료를 통한 증상호전 및 통증감소를 이끌어 내기 위해 안전성, 효과 및 성능이 입증된 최고 수준의 장비를  도입해 치료하고 있다. 체외충격파의 경우 높은 압력의 에너지를 통증부위에 전달함으로써 근육과 인대, 뼈 등의 조직이 활성화되어 재생효과를 불러일으킨다. 즉 우리 몸의 재생효과를 극대화시킴으로써 근본적인 치료를 돕는 비수술 치료법이다.

또한 고강도 레이저 통증 치료기를 이용해 우리 몸의 세포를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이를 통해 통증부위 주변의 조직과 인대를 부드럽게 만들어 치료하는 비수술 치료법을 활용하고 있다. 다음은 인터뷰 주요내용.

-서울마디정형외과의원의 개원시기 및 병원명에 담긴 의미를 말씀해 주십시오.
2020년 7월 의정부역 로데오거리 입구 이성계 동상 옆 농협건물 6~7층에 개원 했습니다. ‘서울마디정형외과’라는 이름은 척추, 관절 등 뼈마디와 관련된 모든 질환과 통증을 다루고 치유하고자 하는 마음과, 환자 및 보호자의 말씀 한마디 한마디를 소중히 귀담아 듣겠다는 진료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서울마디정형외과의 진료영역과 어떤 분들이 오시면 좋은가요?
우리 몸의 중추에 해당하는 척추를 비롯하여 팔, 다리 등 사지 관절의 모든 부위를 다루고 있습니다. 단순히 뼈가 부러지거나 삐끗하여 생기는 증상 외에도 팔다리 저림과 같은 신경관련 질환 및 근육 통증 등도 진료영역에 포함됩니다. 비수술적 치료를 기본으로 하는 병원이기에 수술의 필요성 여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한 경우 진료를 통해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또한 성인 뿐 아니라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도 진료가 가능하며 이는 서울대학교병원 본원에서 소아정형외과 분야까지 아우르며 정형외과적 임상 경험을 쌓은 의료진이 있기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서울마디정형외과만의 차별화 된 전략은 무엇인가요?
근골격계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지식과 경험을 지닌 정형외과 전문의 2인이 진료한다는 점입다. 단순히 치료 방법을 알고 시행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깊은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원리와 치료방향에 대해 환자 및 보호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정형외과 전문의 2인 진료의 최대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또한 서울마디정형외과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침 8시30분에 진료를 시작해 저녁 8시에 마감합니다. 이를 통해 출근 전, 퇴근 후에도 진료 받을 수 있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여 진료 시간의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합니다. 의정부역 맞은편 로데오거리 입구에 위치하여 접근성 또한 좋아 통증을 참지 않고 바로 내원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비전과 목표를 밝혀주십시오.
대부분 ‘정형외과’하면 크게 다치고 많이 아파야 가는 곳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마디정형외과는 의정부의 우리가족 주치의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를 위해 명확하고 정확한 진료를 하는 병원이 되는 것을 첫번째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정형외과의 다소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병원의 전체적인 분위기부터 물리치료실의 침구류 하나까지 신경 쓰며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원 후 6개월의 기간은 내실을 다지고 도약할 수 있는 힘을 비축하는 시간으로 삼았으며 2/4분기부터 의정부 및 경기북부 여러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진료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공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의정부 및 경기북부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가벼운 통증 및 증상이라도 참거나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병원을 찾아 진료받으셨으면 합니다. 정형외과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이 친근함과 신뢰가 될 수 있도록 오늘도 서울마디정형외과는 한분 한분의 진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성찬·신우철 대표원장을 비롯한 서울마디정형외과의 의료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성찬·신우철 대표원장을 비롯한 서울마디정형외과의 의료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