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도의원, 제5회 청소년 희망 대상 ‘영예’
상태바
김원기 도의원, 제5회 청소년 희망 대상 ‘영예’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12.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 위한 조례 제정과 중학생 역사원정대 추진 등 성과 인정받아
청소년들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직접 선정
김원기 의원이 '제5회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원기 의원이 '제5회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사진, 의정부4) 의원이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선정한 제5회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청소년 희망대상은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주관하고 여성가족부, 전국 시·도의장협의회, 한국청소년단체연합회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행사로 청소년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우수 조례, 법률, 정책 등을 발굴해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청소년 희망대상은 지난 97일부터 1031일까지 전국의 국회의원, 광역의원, 기초자치단체장과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1차 심사를 통해 최근 3년 동안 정책과 법률, 조례 제·개정 추진 등을 통해 청소년 정책 기여도를 살펴보고 2차 심사는 전국 청소년 1153명 참여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원기 의원은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경기도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경기도 어린이 간접흡연 방지 조례를 제정했을 뿐 아니라 경기도 아동·청소년복지시설 퇴소청소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경기도 중학생 역사원정대, 해외역사 탐방 행사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한 공적 등을 인정받아 청소년 희망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별도의 시상식 없이 비대면으로 수상하게 된 김원기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상을 받게 된 기쁨도 크지만 특별히 우리들의 다음 세대인 청소년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상이 될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결정하는 자신의 삶의 주인공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살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