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확대
상태바
의정부시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확대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05.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가구 20만원, 저소득층 50만원 지원
의정부시가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의정부시가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의정부시가 지난 120일부터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저녹스 보일러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연소 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 준다고 해서 저()녹스(NOx, 질소산화물)보일러라고 불린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은 대기질 개선과 시민의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지원하기 시작하여 매년 500~650대 수준으로 작년까지 총 1650대를 설치·지원했다.

올해는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 사업추가 및 신축 개인주택·공동주택 등 신규로 설치되는 저녹스 보일러에 대한 지원 대상이 대폭 확대됐으며 총 7060대에 대한 보급사업(보일러 1대당 일반 가정 20만 원, 저소득층 50만 원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 대상자 확정은 신청서 제출자가 구비서류를 모두 제출한 경우에 한해 선착순 선정하며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누리집(https://www.ui4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의정부시 이병기 환경관리과장은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오염물질이 적게 나오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연료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대기질 개선에 동참하기 위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관련 문의는 의정부시 환경관리과(031-828-4426)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