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부의장, 북부청사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센터’ 찾아 격려
상태바
김원기 부의장, 북부청사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센터’ 찾아 격려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03.1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 펼쳐
김원기 부의장이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센터'를 방문, 현황을 듣고 있다.
김원기 부의장이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센터'를 방문, 현황을 듣고 있다.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사진, 의정부4)이 주변의 여러 국가에서 감염원인과 경로를 알 수 없는 지역사회 감염 사례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310일 김원기 부의장은 경기도청 북부청사 주차장에 마련된 드라이브-스루(Drive-Thru) 선별진료센터를 찾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바쁜 의정 활동을 펼쳤다.

김 부의장은 황영성 경기도 북부보건위생과장으로부터 선별진료센터 현황을 청취한 후 드라이브 스루 이동진료소는 차량에 탑승한 채로 검사를 받기 때문에 신속한 검사와 노출 시간 최소화로 감염 위험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하며, 지역사회 감염을 막고자 교대근무를 하고 있는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보다 선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경기도의회와 함께 우리 민··군이 혼연일체가 되어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통해 침체된 경제도 함께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한편,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장인 김 부의장은 지난 2월에도 코로나19에 대한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서삼릉야영장을 임시 격리시설로 제공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고양시와 체결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