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통 없애는 5가지 방법②
상태바
성교통 없애는 5가지 방법②
  • 한북신문
  • 승인 2019.08.3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성산부인과 박혜성 원장

 

◆리도카인 젤이나 젤 사용하기 = 만약에 여러 가지를 시도 했는데도 성교통이 있다면 그때는 마취제인 리도카인 젤을 사용하거나 질윤활제인 젤을 사용하기를 권한다. 특히 질경련증이나 성교통이 너무 심할 경우는 리도카인 젤이 상당히 도움이 된다. 다만 단점은 리도카인은 순간적으로 그 부위를 마치시키기 때문에 성감이 즐거움으로 느껴지지 않고 질 점막의 감각이 둔해진다. 그럴 경우 젤을 사용 할 수도 있다. 물론 리도카인 젤이나 에스트로겐 질정은 산부인과에 와서 처방을 받아야 한다.

◆질 확장 수술 등 = 개인적으로 노력을 했는데도 좋아지지 않으면 산부인과에 방문해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다. 만약에 그전에 이쁜이수술을 했는데 성교통이 너무 심하면 이쁜이수술을 터야 한다. 이쁜이수술을 트는 수술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고 아프지 않다.

만약에 수술은 하고 싶지 않은데 질이 좁다면 질 확장기를 사용해서 가장 작은 크기부터 넣어서 질을 넓히는 것이다. 그렇게 작은 크기부터 큰 크기로 질에 확장기를 넣으면 질이 조금씩 넓어지게 된다.

만약에 갱년기가 와서 성교통이 있다면 여성호르몬 질정이나 알약을 복용하면 된다. 위축성 질염에는 여성호르몬제가 가장 효과적인 치료이다. 질경련증이 있어서 근육이 이완이 안 되면 PC근육에 보톡스를 주사하기도 한다. 하지만 질경련증이 있을 경우 질경을 질에 넣는 것도 쉽지 않아서 수면마취를 하고 시술해야 할 수도 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되는 성교통이 있으면 진통제를 복용한다. 물론 진통제가 성교통을 해결할 수는 없지만 성교하기 1-2시간 전에 진통제를 복용하면 통증이 조금 경감 될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을 다 사용했는데도 성교통이 있으면 질레이저를 사용한다.

질레이저는 보험이 안 되는 질회춘술로 마지막 단계로 시도해 볼 수 있다. 질점막의 콜라겐합성을 자극해서 질에 탄력도 주고 질에 혈액순환을 자극해서 질의 애액분비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성교통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 질레이저를 한 후에 진찰을 해 보면 질이 따뜻해져 있다. 갱년기가 되면 공장 문을 닫는 여성, 성교통 때문에 이혼을 당하는 여성, 성교통 때문에 손만 잡고 자는 부부, 성교통 때문에 여자로서 사랑을 못 받는 여성이 정말로 많다. 섹스리스의 원인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성의 성교통도 아주 중요한 이유가 되기 때문에 여성의 성교통을 해결해 주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어떤 여성이 남성에게 사랑을 안 받고 싶겠는가? 남성에게 섹스를 제공하면 자신이 얻고 싶은 것을 얻을 수 있는데 여성이 왜 남성에게 섹스를 거부하겠는가? 아프기 때문에 거부하는 것이다.

연인에게 섹스 할 때 아프지 않냐? 고 물어보기 바란다. 만약에 즐겁지 않고, 아프다면 그것이 바로 성교통이다.10번에 한번이라도 아프면 성교통이 있는 것이다. 남성들이여, 여성에게 항상 물어봐라. 아프지 않았냐? 좋았냐? 점수가 몇 점이냐? 라고 물어봐라. 내가 어떻게 행동하면 좋겠냐? 라고 물어봐라.

만약에 다른 것은 다 문제가 아닌데 성교통만이 문제라면 방법은 찾아보고, 노력하면 된다. 불과 50년 전만 해도 여성의 인권이 개만도 못하거나 개보다 조금 나은 정도인 시절이 있었다. 지금도 그렇게 살아가는 여성도 있다. 하지만 21세기에 그런 생각을 하는 남성은 언젠가는 그에 합당한 대접을 받게 될 날이 올 것이다.

자신이 대접받고 싶으면 그만큼 대접하면 된다. 왕이 되고 싶으면 자신의 연인을 왕비대접을 하면 되고 노비가 되고 싶으면 자신의 연인을 노비대접을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