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도시지원협의체 발족
상태바
의정부문화도시지원협의체 발족
  • 김기만
  • 승인 2020.02.1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문화원,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지회 등 11개 기관·단체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문화재단은 지난 218일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의정부문화원 등 11개 단체와 함께 의정부문화도시지원협의체를 발족하고 이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는 지역문화진흥법에 근거한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받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 2020년 예비 문화도시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문화도시 지정은 시민의 문화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되는 국가사업으로서 최종 선정된 지자체에는 5년간 최대 100억 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의정부문화도시지원협의체는 의정부시민의 문화향유권 보장을 위한 기반 조성과 문화도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의정부시 관련 기관·단체 간 협력과 지원을 위해 결성됐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문화도시추진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는 의정부문화재단을 비롯해 의정부문화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의정부지회, 의정부도시재생센터, 의정부평생학습원, 의정부청소년재단, 의정부시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기북부상공회의소의정부지회, 의정부시주민자치협의회, 의정부시통장협의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등 11개의 기관 및 단체가 참석해 힘을 모았다.

협약내용은 의정부시민의 문화향유권 보장 기반 마련에 관한 사항 업무제휴를 통한 상호 간 이해증진과 협력에 관한 사항 문화도시에 대한 인식 확대 및 공유에 관련된 사항 문화도시 구현에 필요한 각 기관·단체 사업의 정보공유와 네트워킹 구축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업무협약식을 주재한 손경식 의정부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문화도시 공모 사업은 지역의 결집된 열망과 이를 충족시킬 문화적 역량이 종합적으로 평가받는 문화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국가 프로젝트 사업이라며 지역 내 민관 거버넌스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융합 효과를 창출해 낼 수 있는지가 지역 문화 경쟁력의 중요한 관건인 만큼 기관 간에 유기적으로 협력,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문화도시지원협의체는 각 기관·단체 사업의 정보공유와 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며 문화도시와 관련된 사업들을 발굴할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에 진행될 문화도시 포럼, 오픈테이블 등 다양한 문화도시 관련 사업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행사개요 |

행 사 명 : 의정부문화도시지원협의체업무협약(MOU)

행사일시 : 20200218() 14:00~15:00

행사장소 : 의정부아트캠프 블랙

참 석 자 : 11개 기관 및 단체장

· 의정부문화재단 대표이사 손경식

· 의정부문화원 원장 윤성현

· 의정부예총 회장 최명섭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이한범

·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원장 송원찬

·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김인숙

·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지회장 이용걸

· 의정부시 주민자치협의회 대표 현호준

· 의정부시 통장협의체 대표 임영국

·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 김혜선

· 의정부시 도시재생센터장 센터장 정 철

협약내용

· 의정부시민의 문화향유권 보장 기반 마련

· 업무제휴를 통한 상호간 이해관계 증진

· 문화도시에 대한 인식 확대 및 공유

· 각 기관 진행 사업의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구축

· 효율적 협업을 통한 의정부의 문화도시 브랜드 제고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