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5차우성 아파트 의정부시 우수관리 단지로 선정
상태바
호원5차우성 아파트 의정부시 우수관리 단지로 선정
  • 김기만
  • 승인 2020.01.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우수관리 유공자 입주자대표회장, 관리사무소장 의정부시장 표창 수상


의정부시 호원5차우성 아파트가 2019 의정부시 우수관리 단지로 선정되어 공동주택 우수관리 유공자 입주자대표회장, 관리사무소장 의정부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의정부시는 지난해 1231일 오후 2시 의정부예술의 전당 대극장에서 직원 및 산하기관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무식을 갖고 여러 단체와 개인이 공로표창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안병용 사장은 호원5차우성 아파트 우수단지 선정과 관련해 그동안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주체, 그리고 입주민 모두가 화합하고 단합한 결과가 오늘의 좋은 결실로 이어지게 된 것이라고 축하하며 자랑스러운 마음을 전달했다.

의정부시는 공동주택의 투명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관리와 공동주택관리 우수 사례를 발굴·전파하고자 ‘2019년 공동주택 우수관리 단지인 호원5차우성아파트(주식회사 덕우 대표이사 박환석)를 선정해 입주자대표회장, 관리사무소장을 유공자로 표창했다.

경기도는 매년 도내 31 개 시·군 공동주택 모범 및 상생관리단지 선정에 따른 공동주택관리의 투명성, 행정 등 일반관리 부문 시설안전 및 유지보수 부문 주민화합 및 관리직원, 경비원, 미화원 등 상생활동 등 공동체 활성화 부문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부문, 기타 우수사례 등 총 4개 분야 18개 항목에 대해 관리운영 실태를 평가하여 모범관리단지를 선정하는데, 도내 4400여개 단지가 평가 대상이다. 호원5차우성아파트는 경기도 11개 단지 중 의정부시 대표 단지로 참여한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 1995년 준공된 호원5차우성아파트는 494세대가 거주하는 단지로서 이번 평가에서 25년 된 오래된 아파트이지만 관리를 철저히 하여 쾌적한 환경속에서 동별 대표자 실명제, 관리비 체납 제로아파트다.

또한 입주민과 관리직원들이 단지 울타리 밖 중랑천 청소, 단지 내 수목표지판설치 및 계절별 꽃 가꾸기, 수도 및 전기료 평균초과 세대 확인 감면 및 고효율 등기구 교체로 에너지 절약 매년 우수관리직원 표창수여 등 상생관리, 주민화합을 위한 야유회 개최 및 봉사단체 구성해 활동하는 등 관리운영에 투명한 공개와 더불어 입주민 화합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점이 돋보였다.

박동근 관리사무소장은 입주민, 입대의 구성원과 덕우 관리직원들이 한마음으로 관리비 절감 및 쾌적한 환경 조성 등 살기 좋은 우수단지를 만들기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해줘서 좋은 성과가 있었다며 감사함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우리 아파트가 관리를 보다 투명하게 하고 상생과 화합의 공동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