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학이 함께 시정 발전 방안 논의
상태바
민·관·학이 함께 시정 발전 방안 논의
  • 김기만
  • 승인 2019.12.1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 연구과제 발표회 개최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는 지난 1218일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제18회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2019년 하반기에 시정발전을 위해 연구한 총 13건의 연구과제에 대한 보고서 중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과제 2건을 선정해 발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한 자리에서 모여 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함께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발표회는 의정부시 노인의 건강증진과 치매예방을 위한 구강 보건중재 프로그램 개발’, ‘호원벚꽃축제 활성화 방안의 발표 후 과제와 연관 있는 시민, 공공기관, 유관기관을 대표하는 참가자들이 패널로 참석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연구과제의 시정 반영 효과를 높이기 위한 토론테이블을 구성, 열띤 토론을 진행함으로써 민··학이 함께 시정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최근 행정환경은 속도, , 다양성 측면에서 변화가 심하고, 자치단체 간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변화를 유심히 지켜보는 한편, 정책의 흐름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이에 맞추어 시정을 펼쳐 시민들이 좀 더 건강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서는 민··학이 함께 다양한 현안사항에 대하여 연구하고 치열하게 학습하고 토론하여 발전적 결과를 도출하고 이를 다시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만큼 오늘 참석하신 행정혁신위원, 시민, 유관기관 관계자 그리고 공직자들의 아낌없는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