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아로마로 힐링하며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상태바
의정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아로마로 힐링하며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 강원덕
  • 승인 2019.04.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아로마테라피 운영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종만) Wee센터는 425일부터 65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관내 중 고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힐링 향기 아로마테라피를 실시한다.

힐링 향기 아로마테라피는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게 일정 기간 (1~7주까지) 숙려 기간을 부여하고 상담 등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신중한 고민 없이 이루어지는 학업중단을 예방하는 제도인 학업중단숙려제 예방 사업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특색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순수한 식물성 오일을 매개체로 비누, 화장품, 디퓨져 등을 만드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식물에서 추출된 향기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추구하고, 생활 속 용품들을 완성함으로써 성취감을 경험하게 한다.

아로마테라피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 생활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다가 평소 아로마에 관심이 많아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더욱 흥미가 생기고 평소에 학교에 다니면서 쌓였던 학업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우리만의 리듬찾기 난타(음악치료), 제과제빵 진로 체험, 꽃이 들려주는 이야기(플라워 테라피), 한땀한땀 자수의 매력(프랑스자수), 바리스타 직업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중단 위기 학생의 학업 복귀를 도울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