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 대학생 의용소방대 발대 업무협약
상태바
경민대 대학생 의용소방대 발대 업무협약
  • 강원덕
  • 승인 2018.10.31 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민대 효행관 2층 대회의실…본부장, 의정부서장, 경민대 총장 등 17명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상규)는 지난 1030일 경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 20명과 함께 대학생 의용소방대 발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획한 대학생 의용소방대는 명예, 헌신 등 소방정신을 체득하고 기존 의용소방대를 미래에 젊고 활기찬 조직으로 변모시킬 인적자원으로 육성하는 차원에서 경기북부에서는 처음으로 시범 도입한다.

대학생 의용소방대는 앞으로 학생들의 학업을 배려해 임무를 부여할 예정이다. 평상시는 화재예방 및 소방홍보 등을 수행하고 각종 화재현장 및 재난현장에서는 소방 보조업무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상규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 경민대학교에서 대학생 의용소방대를 발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경기북부 지역 의용소방대가 젊고 활기찬 조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대학생 의용소방대로서 소방으로의 소속감을 가지고 지역 내 봉사활동 및 소방보조 활동을 통해 소방조직 발전에 도움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홍문종 경민대 이사장은 우리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면서도 지역사회에 봉사와 경기도민의 안전에 기여하게 되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 한다북부소방재난본부와 의정부소방서에서 학생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시어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어엿한 사회인으로 육성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학생 의용소방대 모집은 2018111일부터 20일까지이며 발대식은 11월 말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