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무한한 탐구심과 상상력의 향연을 펼치다
상태바
의정부교육지원청, 무한한 탐구심과 상상력의 향연을 펼치다
  • 강원덕
  • 승인 2018.04.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0회 의정부학생발명품경진대회·과학전람회 개최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계숙)414일 어룡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초· ·고 대회 참가 학생 120명과 가족,
지도교사 및 심사위원 등 모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02018학년도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과학전람회 의정부지역 예선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5개 부문(생활과학, 생활과학,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에서 ··고 학교급별로 실시되었으며, 학생들의 작품설명서를 바탕으로 한 서면심사와 학생들과의 설명·질의 응답을 통한 심층심사로 진행되었다.

대회 출품작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을 떠올리게 한 반자동 컬링 기계 완구품부터 교실속 불편함을 개선한 생활용품들이 많이 선보였다. 또한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미세먼지, 이상 기후와 지진 등을 대비할 수 있는 발명품까지 기발하고 다채로운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자신이 만든 발명품을 선보일 수 있는 대회에 참가한 것만으로도 기쁘고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남겼으, 심사위원들은 기발한 학생들의 아이디어에 깜짝 놀라며 의정부의 발명교육에 대한 노력이 긍정적 결실을 맺고 있는 것 같다고 평했다.

윤계숙 교육장은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무한한 상상력이 미래교육을 견인해 나갈수 있도록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발명 및 과학 교육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고 말하며 대회에 참석한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을 격려해 주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