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두달 짜리 연정부지사 웬 말”…남경필 지사에 임명 철회 촉구
상태바
이재명 후보 “두달 짜리 연정부지사 웬 말”…남경필 지사에 임명 철회 촉구
  • 김기만
  • 승인 2018.04.02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1일 페이스북 통해 “연정부지사, 특정인의 경력관리 위한 자리로 전락 우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임기 말 연정부지사 임명 강행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지금이라도 부당한 연정부지사 임명을 철회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 4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신임 연정부지사의) 임기는 3개월에 불과하고 그나마 업무파악하고 나면 두 달밖에 남지 않는다"실질 임기 두 달짜리 부지사를 지금 굳이 임명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이어 "경기도 연정부지사는 연정 합의와 관련 조례에 의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에서 추천한 분을 임명하는 자리라며 "유력한 것으로 알려진 인사는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 출신으로 재작년 도 산하기관장으로 임명됐다 낙하산 인사라는 비판을 받고 사퇴하신 분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연정부지사 자리가 특정인의 경력관리를 위한 자리로 전락하는 건 아닌가 우려 된다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이재명 예비후보는 또 법은 꼭 지켜야 한다며 성남시의 무상복지 정책 소송을 철회하지 않으시는 남 지사님 평소 지론과도 배치된다조례를 무시하며 임명을 강행하시는 말 못할 사정이라도 있는지 궁금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도민들이 도지사에게 위임해준 권한은 오로지 도민들을 위해 공정하게 행사해야 한다사익을 위해 권한을 남용할 때 부패의 싹이 트고 결국 나라도 망한다는 역사의 교훈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