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취업농사, 풍년이 왔네!」
상태바
「여성 취업농사, 풍년이 왔네!」
  • 관리자
  • 승인 2010.12.0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일뜰날”193명 현장채용 성과 거둬~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소장 : 최향순)에서는 여성들을 위한 작지만 실속있는 일자리 행사로 2008년부터 매월 1일 실시하고 있는 “일뜰날” 행사를 지난 12월 1일 개최하였다.

“여성, 즐거운 일! 행복한 일 JOB기!”라는 주제로 개최되고 있는 일뜰날 행사는 여성들의 취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기라도 하듯이 150여명의 여성구직자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우며, 기업체 부스마다 면접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매우 성황리에 실시되었다.

이날 현장에서는 12개의 기업체가 직접 참여하여 41명의 현장채용이 이루어졌고,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50여개의 간접 참여 업체에 대해서는 취업설계사들의 현장 상담을 통한 즉시매칭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외국인 여성구직자가 참여하여 “여성들을 위한 일자리 정보를 체험행사, 컨설팅, 현장면접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제공받을 수 있고 행사장에 있는 동안 반드시 취업할 수 있을것이라는 희망과 자신감도 충만해진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2010년 12회의 일뜰날 행사를 통해 193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작지만 강한 취업박람회의 효과를 유감없이 발휘하였으며, 2011년에는 「경기북부지역 여성은 일취월장 합니다!」 라는 비전으로 뜰날 업, 업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2011년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월요 창업관은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자리로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필요한 여성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의 문을 두드리면 성공의 길이 활짝 열릴 수 있을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