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서울신세계안과 ‘밝은세상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서울신세계안과 ‘밝은세상 프로젝트’ 진행
  • 김기만
  • 승인 2017.09.1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관리 대상자 중 15명 선발해 녹내장‧노안 등 51개 안질환 검진 실시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913일부터 14일까지 의정부시 소재의 서울신세계안과에서 저소득위기가정에 대한 안질환 검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서울신세계안과에서 사업이 추진됐으며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사례관리 대상자 중 안질환 검진이 필요한 15명이 선별되어 진행됐다.

이날 검사는 노안, 녹내장, 백내장, 황반변성 검사 등 총 51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정밀검진이 진행되어 대상자들의 눈 건강 상태를 확인했고 점안약 등의 처방과 눈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해 원활한 눈 건강관리가 이루어지도록 도왔다.

또한 대상자들의 눈 건강상태에 따라 녹내장, 백내장 등 수술이 필요한 경우 수술일정을 잡아 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자 15명 중 6명이 의료비를 지원받아 수술을 받을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대상자는 안과 검진은 비용이 많이 든다는 선입견 때문에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시력에 문제가 있고 눈이 침침해도 검진 할 기회조차 가지기 어려웠다.”며 참여에 대한 소감과 고마움을 전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센터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안과질환에 대한 검진조차 받지 못하고 치료를 받지 못했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다음카페 http://Cafe.daum.net/yhappy-7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경민대학교산학협력단)}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