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실버인력뱅크 2010년 노인일자리사업 평가회
상태바
포천실버인력뱅크 2010년 노인일자리사업 평가회
  • 관리자
  • 승인 2010.12.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년을 보람되게, 열심히 일하고 봉사하는 삶.


포천시 실버인력뱅크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와 어르신 자원봉사자, 서장원 포천시장, 김종천 포천시의회의장 및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반월아트홀에서 『2010년 노인일자리사업 평가회』행사를 가졌다.

포천시의 노인자원봉사와 노인 일자리창출 등 ‘어르신통합서비스 전담기관’으로서 2008년 12월 개설한 포천실버인력뱅크는 어르신들의 긍정적 사회참여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인일자리 4개 유형 7개 사업 249명과 6개 노인자원봉사동아리(등록인원 495명) 가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노인분들이 일자리 및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자긍심 고취와 함께 젊은 세대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 지역사회를 더욱 풍요롭고 활기차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어르신 일자리참여자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노인일자리와 자원봉사활동은 급속한 인구고령화 사회에 노인들에게 사회참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삶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사회에 봉사하고 일함으로써 존경받는 어르신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보탬이 되고 있다.

노인일자리 평가회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노년을 아름답게 가꾸며 서로 신뢰하고 배려 넘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1년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