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해솔촌 쌀사랑, 나누米
상태바
중소기업 해솔촌 쌀사랑, 나누米
  • 관리자
  • 승인 2010.11.3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관합동 기업애로지원 업무협약 및 포천쌀 1만포 전달식을 통한 로컬푸드운동 전개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한칠)은 11월 29일(월) 오전11시부터 포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2010년도 제6차 상임의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상임의원 정종수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상임의원회에서는 201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의결한데 이어 기업규제 및 각종 기업경영애로 해결을 통해 관내 상공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포천시와 포천상공회의소가 「산․관합동 기업애로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력분야로는 기업애로 사항 접수 및 해결방안 모색, 상공업 발전을 위한 정책 건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 모색 등으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한칠 회장은 '지역경제가 살아나려면 포천시 관내 업체가 활성화되어야 하는데 기업경영 중에 어려운 애로사항이 많이 있어 실질적인 해결방안이 되도록 상호협력을 강조󰡓하였으며, 이에 서장원 포천시장은 󰡒포천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경제단체인 상공회의소와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하고 임기 내 상공회의소 건립을 위해 적극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이어서 포천쌀 소비촉진 및 쌀값 안정화를 위한 포천쌀! 1만포 팔아주기 전달식을 포천상공회의소 현관 앞마당에서 기업인, 유관기관단체, 단위농협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지역쌀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로컬푸드운동을 포천시 중소기업인들이 먼저 솔선수범하여 지역농가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녹색성장에 부응하여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반면, 일시적인 운동이 아닌 지속적인 운동으로 전개하여 사회적 기업참여와 범 시민운동으로 공감대를 확산해 나갈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