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 ‘KB스타비(飛) 다문화 미술학교’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의정부예술의전당 ‘KB스타비(飛) 다문화 미술학교’ 수강생 모집
  • 강원덕
  • 승인 2017.02.17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중학교 입학생 4명에게 교복비도 지원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KB국민은행의 후원으로 사회공헌사업인 ‘KB스타비() 다문화 미술학교사업을 2017년에도 연속으로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의‘KB스타비() 꿈틔움 프로젝트는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연간 50억원 규모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M.A.P(Mentoring, Assisting, Plannig)을 지원하며, ‘다문화 미술학 교는 이 중 멘토링에 해당하는 사업이다.

다문화 미술학교는 지난 20139월에 의정부예술의전당이 경기북부 지역의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처음 시작했으며,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기금을 받아 운영하는 중장기 프로젝트로서 학기단위로 진행되는 미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독특한 문화적 배경을 미술을 통해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창의력 있는 미래 한국 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7311일을 시작으로 2017년 봄학기(15), 가을학기(15)에 걸쳐 초등 1학년부터 중학 3년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중학생반은 올해 신설되어 현재 수강생들을 모집 중에 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대한적십자사와 KB국민은행이 진행하는 ‘KB스타비() 교복사업을 통해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는 4명의 수강들에게 교복을 지원했으며, 다양한 KB스타비 지원사업을 통해 미술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집중 육성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