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 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교 지정
상태바
연천왕산초, 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교 지정
  • 강원덕
  • 승인 2015.06.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학년 대상으로 한국출판문화진흥원과 연계해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 1~2학년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616일 한국출판문화진흥원과 연계한 찾아가는 독서교실 첫 수업이 연천왕산초 2학년 교실에서 시작됐다.

이번 독서체험교실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독서의 흥미를 느끼고 자발적 독서가로 자라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연천왕산초와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이 연계해 추진됐다.

앞으로 학생들은 한국출판문화진흥원에서 채용된 독서활동가 1, 한국출판문화진흥원에서 제작한 교수·학습 매뉴얼, 학생 수준을 고려한 선정도서 20권을 제공 받게 되며, 매주 12시간씩 독서활동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체험활동 및 독후활동을 연 20회 시행하게 된다.

616일 독서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조명훈 학생(1학년)찾아오는 독서활동가 선생님과 2시간 동안 재미있는 독서활동과 독후활동을 하면서 독서가 정말 재미있는 활동이라는 것을 알게 됐고, 앞으로도 독서교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향후 추진될 찾아가는 독서교실은 연천왕산초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학부모에게 활동내용이 제공될 예정이며, 학기당 1회에 걸쳐 공개수업과 만족도 조사가 실시되어 보다 만족도 높은 교육활동으로 자리매김 되기 위해 지속해서 노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