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감성과 올바른 인성, 미술체험으로 길러요
상태바
풍부한 감성과 올바른 인성, 미술체험으로 길러요
  • 강원덕
  • 승인 2015.06.3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1월, 학교로 찾아가는 미술체험 행사 운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71일부터 1127일까지 도내 초, , 27교를 찾아가 미술로 나누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예술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풍부한 감성과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자 마련하였으며, 희망 학교의 신청을 받아 공예 11, 영상 16교를 선정했다.

지난 71일 용인 용천초를 시작으로 1127일 광주하남 경안초까지, 18, 7, 2교 등 총 27교의 2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학교별 일정은 경기도교육청(www.goe.go.kr)/ 문예교육과 /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술로 나누는 체험행사()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영상팀과 고양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공예 전문강사진이 공모로 선정된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별 상황과 학년에 맞게 영상과 공예 수업을 실시한다.

공예 수업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감정가면 만들기, 미래의 꿈을 담은 소망나무 만들기, 시간 관리와 생활태도를 점검해보는 나만의 벽시계 만들기 등을 다채롭게 진행한다.

영상 수업에서는 친구들과 협력하여 이야기를 만들고 영상을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리터러시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임동석 문예교육과장은다양한 예술체험활동은 자신의 생각을 작품으로 표현하고 만드는 과정 속에서 창의적 사고와 풍부한 감성을 기를 수 있고, 공동작품 제작은 타인과 소통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인성 함양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