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50개 마을기업제품 인터넷 쇼핑으로 만난다
상태바
전국 350개 마을기업제품 인터넷 쇼핑으로 만난다
  • 박회경
  • 승인 2015.06.2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기업 대표상품 대상으로 G마켓, 옥션 프로모션 진행…경기도는 31개 마을기업 48개 상품 참여

전국에 있는 마을기업의 우수상품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629일부터 719일까지 총 3주간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열린다.

행정자치부와 한국마을기업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이베이코리아 주관으로 열리는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는 전국에서 추천된 마을기업 대표 상품 350여개를 대상으로 이베이코리아의 옥션과 G마켓을 통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페어는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들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마을기업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페어는 이번이 처음이다.

소비자들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마을기업 제품을 온라인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고 마을기업은 지역적 한계를 넘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에서는 오산 잔다리마을공동체의 전두부와 두유, 파주 적성푸드팜의 산머루쨈, 양평 질울고래실마을의 여름 물놀이 축제 체험상품 등 31개 마을기업의 48개 상품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소비자들은 2개 오픈마켓 온라인 페어관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마을기업꾸러미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할인혜택 등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마을기업이란 마을의 발전을 위해 주민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으로 경력단절 여성, 시골마을의 노인들에게 틈새 일자리를 제공하고 부가적 소득 창출로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류인권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단장은 마을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판로 개척이 필수적이라며 온라인페어가 판로 확보나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기업들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에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G마켓, 옥션에 접속하여 우리마을의 맛과 멋 오감충전 배너를 클릭하거나, 아래 링크주소로 접속하면 된다.

G마켓 http://promotion.gmarket.co.kr/planview/plan.asp?sid=137255

옥션 http://promotion.auction.co.kr/promotion/MD/eventview.aspx?txtMD=080B2F8B5B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