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의 교감을 통한 EQ발달에 최적인 스포츠"
상태바
"말과의 교감을 통한 EQ발달에 최적인 스포츠"
  • 김기만
  • 승인 2014.12.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의 인물 ···이경숙 휴먼앤홀스랜드 대표
의정부, 양주, 동두천 등 경기북부지역 아이들이 승마를 쉽게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어서 휴먼앤홀스랜드를 이 곳에 조성했습니다.”
양주시 은현면 용암리에 소재하고 있는 휴먼앤홀스랜드 이경숙 대표를 지난달 20일 오전 10시에 만났다. 이 대표는 양주에 승마장을 만든 이유를 이렇게 말했다.
그녀는 미국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말을 탈 줄 압니다. 수원 등 경기도 남부지역과 서울근교의 사립초등학교만 하더라도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수이북 지역의 아이들은 말 탈 기회가 상대적으로 없습니다.”라며 안타까운 마음에 몇 년을 준비한 끝에 이곳에 공사를 완공, 지난해 11월 승마장을 오픈했다고 한다.
승마는 그 어떤 운동보다도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어 균형잡힌 몸매와 더불어 아이들의 키를 크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말과의 끝임 없는 교감을 통해 EQ(감성지수)를 발달 시켜 주고, 어른들은 척추교정과 근력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승마의 좋은 점을 이같이 설명한 그녀는 힘들지만 열심히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찾아가서 홍보를 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승마를 체험하고 나서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일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말은 기본적으로 빨리 달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달리고 싶어 하는 말을 고삐로 자유자재로 제어하고, 승마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남녀노소 사람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30~50번 정도는 타봐야 말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특히 더욱 더 그렇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말을 자연스럽게 컨트롤 하게 되면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렇게 할 수 있기까지는 참고 기다리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말과 낮은 톤의 목소리로 사랑을 주고받고 호흡해야 가능합니다.
5만6000m2 (17000여 평)에 조성된 휴먼앤홀스랜드는 현재 14마리의 말을 보유하고 있으며 14명의 선생님(조교)들이 36524시간 관리하고 있다. 현재 양주시로부터 정식으로 허가 받은 승마장은 모두 3곳이며 그 중 한 곳인 휴먼앤홀스랜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말은 24시간 사람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사업입니다. 우리는 휴가도 못가요. 말은 하루 24~28번까지 똥을 싸요. 수시로 치우고 규칙적으로 운동시켜줘야 합니다. 더욱이 1주일에 한번씩 영양제를 줘야 하고 구충제도 자주 먹여야 합니다. 간식 1번을 포함해 단백질 등 5종류의 사료를 줘야하니 사람들이 먹는 것과 똑같이 먹는다고 보면 이해가 될 겁니다
()말 산업협회에서 일한 경험을 살려서 이 곳에 승마장을 건축하기 위해 2년간 전국을 돌아다녔으며,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의 승마장을 견학한 후 조성했다. 처음에는 30~50억 정도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2년간 건축하면서 추가로 들어간 돈을 합치면 100억 원 가량 투자됐다고 밝혔다.
승마장의 특성상 1인당 체험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은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이 대표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식사와 캠핑, 그리고 워크숍(세미나)을 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데 ,그 인기가 상당하다고 했다.
실제로 인천과 심지어 경상도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체 2곳은 주기적으로 찾아오고 있다. 또한 간부들의 리더십 교육을 위해 이 곳에서 워크숍을 여섯 번이나 개최한 회사도 있다고 귀띔했다.
현재 15명의 정식 직원들과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은 모두 양주, 동두천지역 주민들이다. 그녀는 동물을 사랑하고 인성만 좋으면 무조건 채용합니다. 3~4개월 배우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는 휴먼앤홀스랜드가 경기북부지역의 최고의 명소로 성장, 발전하기를 기대해 본다. ‘행복을 디자인 해 주는 기업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걸맞게~
예약문의 전화(031-868-9594)

■ 휴면앤홀스랜드 이용요금
청소년 주중쿠폰(10) 50만원 (유효기간 3개월)
청소년 주말쿠폰(10) 60만원 (유효기간 3개월)
일반 주중쿠폰 (10) 60만원 (유효기간 3개월)
일반 주말쿠폰 (10) 70만원 (유효기간 3개월)
월 회원 88만원 (당월)
승마체험 • 153만 • 305

♦캠핑장 요금 : 데크1박 5만원 파쇄석 1박 4만원
♦캠핑장 요금 : 파쇄석 1박 3만5천원
♦팬션 요금 : 주중 1박15만원 주말 1박20만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