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원, 학술연구발표회 개최
상태바
포천문화원, 학술연구발표회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0.11.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을 빛낸 인물 연구”를 주제로



포천문화원(원장 이만구)은 “2010년도 학술연구발표회”를 11월 12일, 포천유림회관에서 문화원 임 회원, 관내 유림 및 지도층 인사, 관계 문중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학술연구발표회는 “포천을 빛낸 인물 연구”를 주제로 강남대학교 홍순석 교수의 「고려말에 절의를 지킨 명신 성여완 선생」, 성당제 문학박사의 「백강 이경여 선생의 경륜과 사상」, 대진대학교 사학과 박경자 교수의 「위정척사론자 중암 김평묵 선생의 생애와 사상」등 사학계의 저명한 세 분의 교수가 참여하여 집중 연구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만구 원장은 “우리 포천은 예로부터 나라를 빛내신 위인, 선열들을 많이 배출한 자랑스런 선비의 고장이요, 충절의 고장으로, 이러한 우리 포천의 선현들이 나라를 위해서 또는 학문을 위해서 얼마나 큰 일을 하셨는지 좀더 학문적으로 깊이 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그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더욱 선양하고 계승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홍운기 포천시 경제생활지원국장, 김종천 포천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오늘 열리는 학술연구발표회가 우리 고장에서 배출된 훌륭한 분들을 역사적으로 재조명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문화원은 이번 학술연구발표회 연구 논문들을 모아 논문집으로 발간, 참가자 및 포천시민들에게 배포하여 포천을 빛낸 인물에 대한 역사자료로 활용토록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