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법인 업무편람’ 4년 만에 개정
상태바
‘비영리법인 업무편람’ 4년 만에 개정
  • 강원덕
  • 승인 2013.11.27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법인 설립ㆍ운영 등 모든 사람들이 활용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최근 비영리법인 설립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비영리법인 업무편람'을 4년 만에 개정 발간한다.

'비영리법인 업무편람'은 2009년 발간 후 4년 만에 개정해 기존 편람이 공익법인 중심으로 되어있던 것을 최근 설립수요가 증가하고는 비영리법인 부분을 별도로 작성했다.

관련법령과 판례, 실제 업무 서식을 자세히 수록해 법인업무를 처음 수행하는 공무원에게 유용한 길잡이가 되도록 했다.

개정 업무편람 전자파일을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홈페이지에 탑재해 업무담당자 뿐 아니라 법인을 설립ㆍ운영하고 관심을 갖는 모든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1월26일 경기도립녹양도서관 강당에서 개정된 업무편람을 중심으로 지역교육청 업무담당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직무연수는 지역교육청 법인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개정된 업무편람 주요내용 설명, 법인업무의 취약부분인 세무ㆍ회계 강의를 주요 골자로, 지역별 업무 사례에 대한 발표 및 토의의 시간을 가져 단순한 지식 습득이 아닌 실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연수가 되도록 배려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되었던 비영리법인 업무나, 주요 민원에 대하여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연수 기회가 자주 있길 바란다"며 만족해했다.

이번 편람 개정과 연수 실시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그동안 법인업무를 대상으로 한 연수가 거의 없어 업무수행에 어려움을 겪던 담당자를 위해 매년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법인 업무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