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추석명절 맞아 기초연금 집중 홍보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추석명절 맞아 기초연금 집중 홍보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2.09.0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사람이라도 더 받으실 수 있도록 기초연금 신청 안내 발 벗고 나서기로
국민연금공단 CI.
국민연금공단 CI.

국민연금공단 의정부지사(지사장 송호동)는 추석 명절을 시작으로 1개월 간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족과 이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명절 기간에 홍보 역량을 집중해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알리기 위해서다.

이번 홍보기간동안 지역 주요 장소에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국민연금공단 지사 및 유관기관에 기초연금 안내문을 비치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상담에 부담을 느끼는 상황을 고려하여 기초연금 온라인 신청방법영상과 기초연금 모의계산 활용방법영상을 신청 안내에 활용할 예정(10~)이다.

기초연금 모의계산이란? 소득·재산 내용을 입력하면 나의 예상 소득인정액과 기초연금 수급 가능성, 예상 기초연금 급여액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내곁에 국민연금 앱 또는 복지로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예상 기초연금 급여액은 내곁에 국민연금에서만 조회 가능하며 영상(국민연금공단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면 기관 방문 없이도 집에서 편리하게 기초연금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25월 기준 약 611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2년 기준 신청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180만 원, 부부가구인 경우 288만 원 이하이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국민연금공단 의정부지사 송호동 지사장은 코로나 193년째 지속되고 있는만큼 이번 추석명절은 한 번쯤 주위의 어르신들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공단도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통해 최소한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신청 안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