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부의장, 의정부시학원연합회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김원기 부의장, 의정부시학원연합회 애로사항 청취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04.07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연합회 관계자 7명, 의정부시 공무원 등 참석해 지원방안 논의
김원기 부의장이 의정부시학원연합회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김원기 부의장이 의정부시학원연합회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사진, 의정부4)은 지난 46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 지역 내 학원연합회 관계자 7명과 의정부시 교육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학원 휴원 권고 방침에 따라 학원 경영의 어려움에 대한 대책 마련과 학원시설 방역 지원 요구사항 등 지원방안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한 학원연합회 관계자들은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부 권고 방침 동참과 방역 지침 등을 잘 준수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이로 인해 평균매출이 70~80%(100% 감소도 있음)이상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인건비, 임대료, 관리비, 공과금 등의 지출로 인한 경영악화가 지속되고 있어 의정부시 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공식적으로 입장 표명했다.

요구안은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대책에 반드시 휴원학원과 휴원계획인 학원들을 포함하여 논의 경기도내 타 지자체 교육서비스업 지원에 상응하는 현실적인 대책 마련 경기도 행정명령 7가지 수칙 준수 학원들에 대한 부당한 압력 금지 감염병 차단을 위한 학원들의 주기적 방역과 소독지원 등이다.

이들은 지난주 의정부성모병원 집단감염으로 타 지역에 비해 집단감염 우려가 높아져 장기간 학원 운영 정상화가 어려운 실정을 감안하여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지원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에 대해 의정부시 관계자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행정명령 등에 현재 학원은 직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다. 차후 포함 여부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사안이라며 의정부시가 여건이 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적극 노력하고 방역 또한 차후 지원과 대책이 나오면 통보 후 협의하여 시행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역사상 전대미문의 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와 소상공인의 어려운 현실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있다모두가 조금씩 희생하고 동참하는 정신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