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스사회공헌재단-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맞손’
상태바
보아스사회공헌재단-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맞손’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10.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 밖 청소년 대상 건강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이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에서 가정밖 청소년 건강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이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에서 가정밖 청소년 건강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이사장 고승덕, 회장 마재순)와 보아스사회공헌재단(대표 이상태이 지난 108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에서 가정 밖 청소년 대상 건강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정 밖 청소년과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청소년 쉼터 지원을 목적으로 청소년 과목별 건강검진(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 산부인과, ) 지원 검진 이후 발견된 질병에 대한 의료비지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및 지원활동을 하는 사례담당자들을 위한 정신건강검진 및 상담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검진 및 의료비지원 사업은 보아스사회공헌재단과 협력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협력병원인 힐링안과(눈 검진), 이지동안피부성형외과(문신제거), 최상산부인과(산부인과 검진 및 수술비 지원), 스마일뷰치과(구강 검진)가 함께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경기도 쉼터 청소년 및 쉼터 소속 직원들을 위해서는 서울신세계안과(눈 검진), 아주편한병원(정신건강검진 및 상담), 아주웰이비인후과(청력 검사)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 협력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 청소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여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지역 커뮤니티 케어의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의료비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영역의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보아스사회공헌재단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보아스사회공헌재단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는 급변하는 사회에서 가정 내 여러 문제로 인해 거리에 나선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보호하며 자립을 지원하여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전국 청소년쉼터들의 연합체로서 가정 밖 청소년과 청소년쉼터, 자립지원관에 대한 정책 및 교육연구, 나눔지원, 공모, 대외협력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2018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의료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기관이며 인공관절 수술, 백내장 수술 및 대안학교 검진 지원 등 작년 한 해 약 450여건을 지원하며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어린이종합병원, 화상외과 등 전문화된 의료기관과 협약을 체결하여 저소득층을 위한 의료지원사업의 범위를 확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의료지원 플랫폼 구축 및 복지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