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 만들기 온힘
상태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온힘
  • 강원덕
  • 승인 2013.02.2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교육청, 초·중·고 관리자 및 학부모 대표 등 45명 초청해 연수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2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연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3년 학부모회 조례 제정 관련 연수 및 학교폭력예방 대책에 따른 법률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연천 지역내 초··고등학교 관리자 및 학부모 대표 등 45명을 대상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학부모회 구성과 활동 내용,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대한 질의응답 등에 대한 알찬 연수를 약 2시간 동안 진행했다.

김현배 교육장은 연수에 모인 교감들과 학부모들에게 이번 연수를 통해 연천교육의 발전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학교 및 학부모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안을 찾고 앞으로도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소통하는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연수에는 학부모 학교참여지원사업 우수 운영학교 관리자인 이현자 교감(군남중) 연수강사로 초빙되어 성공적인 학부모회 운영을 위해 그동안 자생적으로 운영됐던 학부모회가 제도적으로 체계화하기 위한 법제화의 출발점에서 학부모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참여로 학교교육 발전과 효율적인 운영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대해 담당 장학사가 Q&A 의 형태로 법률과 지침을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와 가정의 노력과 전문성 함양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연수에 참여한 박희대 학부모(전곡중)비공식적으로 해 오던 학부모 활동을 공식적 체계적 조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 준 것이 학부모를 교육 동반자로 역할을 주는 것 같아 무척 반갑고, 학교폭력 관련 법 조항이 무척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는데 쉽게 이해가 되어 도움이 됐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경기혁신교육의 요람으로 연천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해 교육가족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지속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게획이다. 강원덕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