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포털 ‘길’ 새로운 날개 달고 도민 곁으로
상태바
평생학습 포털 ‘길’ 새로운 날개 달고 도민 곁으로
  • 강원덕
  • 승인 2012.03.1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19일부터 대폭 기능 개선 및 모바일 앱 오픈

경기도에서 운영 중인 평생학습 포털 사이트 ‘길’(gil.gg.go.kr)이 새로운 모습으로 도민들을 맞이한다.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19일부터 평생학습 포털 사이트 ‘길’(gil.gg.go.kr)의 검색, 연계 기능 등을 대폭 개선해 운영하고 시대 흐름에 맞춘 모바일 앱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능 개선으로 그간 31개 시ㆍ군과 266개 평생학습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제공되던 오프라인 강좌 정보가 자동 수집돼 쉽게 검색이 가능하게 됐으며, 거주지와 인근지역의 강좌, 행사정보 등도 쉽게 검색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새롭게 구축된 광주시, 하남시, 여주군, 연천군의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와 밀접한 상호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특히, TV나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하나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N스크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평생학습 강좌정보 등을 모바일에서도 검색할 수 있도록 ‘경기평생학습 모바일 앱’이 제공된다.

도는 2012년 상반기까지 10여개 시ㆍ군에 대해 추가적인 연계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며, 점차적으로 31개 시ㆍ군의 평생학습 정보를 보다 빠르고 알기 쉽게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평생학습정보를 일원화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 이한규 평생교육국장은 “경기평생학습 포털 ‘길’이 평생학습 정보제공 주체로서 시ㆍ군 및 평생학습기관과의 상생을 통해 도민에게 한발자국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급속도로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에 부응하고, 도민들이 평생교육에 관한 정보를 얻는데 불편이 없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