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부대찌개축제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의정부 부대찌개축제 성황리에 마쳐
  • 관리자
  • 승인 2010.10.2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대찌개퍼포먼스, 음식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관람객에게 큰 호응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의정부1동 부대찌개거리에서 열린‘제5회 부대찌개 축제’가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 등으로 3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의정부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의정부부대찌개의 맛과 멋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우리 고유의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의정부부대찌개 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개막 첫날인 23일에는 한일월드컵 개막식 공연에 참가했던 고르예술단의 전통 타악 및 전통무용공연을 비롯해 의정부향토음식 경연대회, 의정부 부대찌개 맛보기, 7080대중가요콘서트, 시민노래자랑 등이 열려 축제의 열기를 더욱 고조 시켰다.

특히, 햄,소시지,두부 등 부대찌개 재료를 기본으로 각자 재료와 조리방법을 가미해 새로운 형태의 음식을 선보이는 의정부향토음식 경연대회는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24일에는 마음실버밴드, 그룹사운드를 비롯한 비보잉, 밸리댄스 공연과 부대찌게 500인분 퍼포먼스, 의정부뮤지션협회의‘Old & New 신나는 대중가요콘서트’, 영화‘왕의남자’에 출연한 권원태의 줄타기, 난장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밖에 시민을 위한 체험관을 운영하며 건강증진, 전통떡과 쿠키 비누만들기 등 체험행사를 실시하여 의정부시를 찾은 많은 방문객에게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시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의정부부대찌개의 맛과 멋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의 대표음식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앞으로 지역특산품으로 관광상품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의 지역특산품으로는 한류바람과 더불어 세계 각국에 알려지고 있는 부대찌개와 더불어 송산배가 유명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