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고요수목원에서 영재의 꿈을 키워요!
상태바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영재의 꿈을 키워요!
  • 한북신문
  • 승인 2010.10.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양주교육청 부설 영재교육원 여름캠프 실시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청(교육장 곽진영) 부설 영재교육원은 8월 19일(목)에서 20일(금)까지 1박2일로 학생 75명 교사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평 아침고요수목원과 풍림 리조트에서 영재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영재캠프는 수목원의 생태,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식물들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15개조로 수목원에 있는 식물들을 관찰하면서 조별 관찰주제를 정하여 탐구활동을 한 후,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별 탐구보고서 발표결과 금상을 수상한 한송이, 김보현 학생은 '환경에 따른 식물의 줄기 탐구'라는 주제로 길가, 물가, 양지에 살고 있는 식물의 모습을 관찰한 후 환경에 따른 차이점을 발견하고, 줄기의 비교 실험을 통해 환경에 따라 줄기의 속과 겉모습이 다르다는 결과를 발표하였다. 그 외 '새로운 분류 기준으로 나무 분류하기', 'Happy plant 기준으로 잎 비교하기'가 은상을 차지했다.

탐구보고서 발표에 참석한 곽진영 교육장은 '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나름대로 분류기준을 정하여 관찰하고 토의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하며 탐구 주제 설정 방향, 토의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와 함께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캠프를 마치면서 덕계중 이은빈 학생은 '주제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의견차가 있었지만 서로 협의하고 토의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게 되었으며, 주변 사물을 좀 더 자세하게 관찰하고 탐구하여 꿈을 키워나가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라고 하였다.

동두천양주교육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4개반 80명으로 4월부터 주2회 수학, 과학 분야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9월부터 2학기 수업이 이루어진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