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절교육연수원 학부모교육『감정코치』
상태바
예절교육연수원 학부모교육『감정코치』
  • 관리자
  • 승인 2011.04.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운광초 『행복한 동행 GPS』개최


경기도예절교육연수원(원장 김진호)은 4월 13일(수) 오후 2시부터 파주 운광초등학교에서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행복한 동행 GPS』 <좋은부모학교>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파주 신도시(교하지구) 내 신설 초등학교로 가정통신문을 통한 사전 수요조사로 교육내용과 학부모의 참여가 편리한 시간대를 선정하여, 요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학부모 교육 일시를 정하고 참가 신청서를 받았다.

시대적 변화에 따라 부모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학부모에게 효과적인 자녀교육 방법을 제공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리더십 센터의 신미정 강사님을 초청해 '자녀를 성장시키는 대화의 기술'을 배우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감정은 다 받아주고, 행동은 잘 고쳐줘라"라는 내용으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어떤 감정 코치로 아이를 양육해야 하는지, 자녀의 특성과 유형에 맞는 다양한 코칭기법 등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를 이해하고 원활한 부모와 자녀간의 의사소통이 자녀를 성장시키게 하고, 발전시킬 수 있음을 느낀다. 또한 부모의 일관성 있는 자녀지도가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번 학부모교육 연수를 통해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제고하기 위한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올바른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해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