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의 대화, 이젠 어렵지 않아요!”
상태바
“자녀와의 대화, 이젠 어렵지 않아요!”
  • 관리자
  • 승인 2011.02.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봄방학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현재)은 지난 2월 16일(수)에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봄방학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봄방학을 맞아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였는데, 사춘기를 맞은 자녀와의 효과적인 대화법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심도있게 생각해보고 직접 연습까지 해보는 색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3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교육 전문 강사의 강의로 시작되었다. 이 강의는 자녀의 사춘기를 맞아 대화가 잘 되지 않는 상황, 자녀와의 갈등으로 가정내 불화가 있는 상황 등 현실적으로는 부모-자녀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에서 부모가 어떤 방법으로 자녀와의 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지 많은 사례를 토대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이론 전달만 하는 강의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석한 학부모들이 그 자리에서 직접 연습을 하여 배운 내용을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알아 갈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학부모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전에도 비슷한 강의를 들은 적이 있었지만 사실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어려웠었는데, 이번 강의를 듣고 직접 여러 차례 연습까지 하고 나니 이제 집에 가서 아이에게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잘 알겠다”며 “빨리 아이에게 오늘 배운 내용을 적용해 보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 그리고 참석한 대부분의 학부모들이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또 개설이 된다면 얼마든지 다시 참석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내기도 하였다.

한편, 이번 3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작된 봄방학 상담 프로그램은 다음주 22일(화)부터 24일(목)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되는 학생 집단 상담 프로그램으로 이어지며, 이를 통해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봄방학을 맞아 약 7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상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