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지역 위인 리더십 지도자료 발간 보급
상태바
평택지역 위인 리더십 지도자료 발간 보급
  • 관리자
  • 승인 2011.02.1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인의 삶․정신 계승교육 지원 위해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정찬문)에서는 평택지역 위인의 정신을 계승하는 교육을 위하여 “세계로 가는 평택 리더십” 장학자료를 발간 보급하였다.

장학자료에 수록된 평택지역과 관련있는 위인은 조선초기 정치가인 삼봉 정도전 선생, 임진왜란 당시 영웅중의 한 분이신 원균 장군, 병자호란 3학사 중의 한 분이며 충절의 상징이신 화포 홍익한 선생,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대표하는 언론인이자 민족운동가인 민세 안재홍 선생, 우리나라 국악 현대화에 크게 공헌하신 지영희 선생이다. 장학자료의 내용은 만화를 곁들인 위인의 삶과 정신․업적, 위인의 업적과 관련있는 교사용 체험학습 지도자료, 유적을 직접 답사할 수 있는 현장체험학습 자료로 구성되었다.

이번에 보급한 장학자료는 평택교육지원청이 2010년부터 자율특색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평택 다살이 교육”의 일환으로 발간되었다. “평택 다살이 교육”은 평택지역 위인을 발굴 보급하고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세계로 가는 평택 리더십’, 평택지역의 문화와 예술 을 계승하기 위한 ‘노을 찾아 문화 찾아’, 평택의 드넓은 들과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활용하기 위한 ‘꼬리명주나비와 함께하는 환경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평택교육지원청의 브랜드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정찬문 교육장은 발간사를 통해 “소통의 리더십 등 여러 유형의 리더십이 많은 관심을 받는 시기에 평택지역 위인들의 삶과 정신, 업적을 살펴보고 그 분들의 리더십을 배워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중요하다. 학교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어 ‘평택지역의 문화유산을 이어받고 리더십을 갖춘 된 사람’이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고 밝히고, 향후 ‘평택 다살이 교육’을 통해 평택 정체성 교육과 애향심 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