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희망도서관 야간문화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양주희망도서관 야간문화프로그램 운영
  • 김영환
  • 승인 2018.08.02 0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역사, 심용환의 우리나라 근현대사…8월22일∼9월19일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열어


양주시 희망도서관은 오는 822일부터 9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직장인과 낮 시간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야간 인문학강좌인 생생역사, 심용환의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심용환 성공회대학교 외래교수를 초빙, 단순한 도식화와 막연한 이해로 진부하고 어렵게 여겨졌던 역사공부를 쉽고 재밌게 풀어내 역사의 맥을 잡도록 안내한다.

심용환 교수는 단박에 한국사(위즈덤하우스)’현대편의 저자로 역사전쟁(생각정원)’, ‘헌법의 상상력(사계절)’등을 집필했으며 각종 방송에 출연, 우리의 역사를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스타작가로 알려졌다.

심 교수는 이번 강의에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재조명해보고 객관적 역사통찰을 통해 현시대와 국제관계속 대한민국의 미래를 예측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양주희망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나 전화(031-8082-7464)를 통해 마감 시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희망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올바른 역사적 가치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여름 밤, 무더위를 강연과 함께 날려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