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용노동지청 ‘2016 광역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의정부고용노동지청 ‘2016 광역채용박람회’ 개최
  • 김영환
  • 승인 2016.10.07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12일 오후 2시 신한대 실내체육관에서 51개 기업 참가 예정

의정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영돈)은 의정부시와 공동으로 오는 1012일 신한대학교 도봉관(실내체육관)에서 ‘2016 경기북부·서울 광역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 3.0 취지를 살려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서울북부고용노동치청 및 관내지방자치단체(의정부·양주·포천시)교육기관(신한대학교·의정부공업고등학교)경기도교육청 등 총 9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채용행사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롯데쇼핑(), 롯데마트, 빙그레() 등 대기업을 비롯해 영신물산, 송추가마골, 약손명가, 세코닉스 등 경기북부·서울 소재 중소·강소기업 51개사가 참여한다. 또한 이력서·면접 컨설팅, ·창업 전문가 강연, 기업채용설명회,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 촬영, 의료전문기관의 건강진단, 네일아트, 취업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장은 현장채용관, 취업컨설팅관, 정보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되며 채용설명회 및 명사특강이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행사장에 개설된 취업컨설팅관에서 전문컨설턴트에게 희망직종에 맞는 기업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면접코칭과 유익한 부대행사 활용방법도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영돈 의정부지청장은 구직중인 참가자라면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기업별 채용정보를 살펴보고 원하는 기업의 구인요건을 확인한 후 현장면접에 참여한다면 합격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지속하여 맞춤형 상시 채용 행사를 추진하는 등 지역주민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