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수립 위해 ‘머리 맞대’
상태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수립 위해 ‘머리 맞대’
  • 김기만
  • 승인 2015.10.1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0일 고양 킨텍스, 27일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에서 공청회 개최

경기도가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수립에 따른 도민과 도의원,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권역별 공청회를 오는 1020일과 27일에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도민, 도의원, 시민단체, 시군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 서부권역과 동부권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부권역(고양, 파주, 양주, 동두천, 연천) 공청회는 20일 오후 2시 고양 킨텍스에서, 동부권역(남양주, 의정부, 포천, 구리, 가평) 공청회는 27일 오후 2시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에서 열린다.

참석자들은 연구 총괄책임자인 경기연구원 북부연구센터 강식 박사로부터 산업·경제, 교통, 도시 및 지역개발, 문화·관광, 환경, 농업, 복지·교육, ·제도, 남북관계 등 9개 부문에 걸쳐 마련된 전략에 대해 설명을 듣고 전문가 종합토론과 도민들의 의견수렴 시간을 갖게 된다. 도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최대한 수렴해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12월 수립 예정인 최종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조학수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은 경기북부지역은 미래 통일시대의 주역으로 앞으로의 장래가 무궁무진하다.”면서, “이번 공청회를 통해 북부지역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많은 의견들을 청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은 민선 6기 남경필 지사의 주요공약으로, 낙후된 경기북부지역 발전의 중장기 비전을 설정하고 향후 10년간 경기북부 발전을 효율적으로 견인하기 위해 마련된 종합적인 마스터플랜이다.

도는 지난 3월부터 원활한 계획수립을 위해 북부발전전략위원회 및 경기도의회 북부도의원협의회 의견수렴 북부 10개 시군 순회 현장방문 및 의견수렴 북부 10개 시군 도민 대상 설문조사 경기도-철원군 상생협력 현안 간담회 등을 진행해왔다.

이번 권역별 공청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031-8030-2131)에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