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의정부역·신세계와 함께하는 ‘착한바자회' 25일 열린다
상태바
코레일 의정부역·신세계와 함께하는 ‘착한바자회' 25일 열린다
  • 김기만
  • 승인 2013.05.2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지역언론사協 공동주최, 지역사회 취약계층 복지 및 공헌기금 조성 목적


<사진은 지난해 착한바자회에 안병용 시장이 애장품으로 내 놓은 만년필을 개그맨 정종철이 경매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의정부지역언론사협회와 4개 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2013 코레일 의정부역·신세계와 함께하는 착한바자회'가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의정부 신세계백화점 3층 출입구 및 의정부역 출입구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착한바자회는 의정부지역언론사협회를 중심으로 청소년문화공동체 십대지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 한국다문화복지협회 의정부지부, 한부모가정사랑회 의정부지부 등이 공동 주최한다.

착한바자회는 바자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아동, 청소년,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들을 위한 복지사업 기금을 지원하며 이와 함께 지역사회공헌기금 조성에 기여하는 착한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지역사회 홍보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된다.

올해 착한바자회에는 착한기업 갱스샵이 판매할 의류, 신발, 모자 등 잡화 등을 대량 후원하며 노스페이스와 아카데미 등에서도 십시일반 물품을 기증하고 공동주최하는 단체들도 소장 물품을 기증한다.

판매되는 물품은 아동·청소년 의류, 속옷류, 잡화, 신발·모자, 가방류, 악세사리 등이다. 특히 오후 730분부터 830분까지는 착한바자회의 이색 경매행사가 펼쳐진다.

의정부출신 개그맨 정종철의 익살스런 사회로 의정부시 홍보대사인 한기범 전 국가대표 농구선수와 세계적 산악인 엄홍길 대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문희상 국회의원, 홍문종 국회의원, 빈미선 의정부시의회 의장 등 지역 명사들이 평소 아끼는 애장품을 내놓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단돈 1000원부터 경매가 진행된다.

'이색 경매'는 지난해 개최된 착한바자회에서도 좌중들의 환호속에 인기리 진행된바 있다.

한편, 공동주최한 '의정부지역언론사협회'는 경기북부포커스, 의정부뉴스, 의정부인터넷뉴스, 한북신문, 경기북부종합뉴스 등 5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12713일 창립됐다.

의정부지역언론사협회는 지역사회공헌기금 조성을 위해 창립직후인 지난해 96일 신곡실버문화센터와 청소년문화공동체 십대지기, 한부모가정사랑회 등이 공동 주최한 홈플러스와 함께하는 지역사회공헌기금 조성을 위한 착한바자회를 홈플러스 의정부점 정문 앞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