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섭 후보 고산동 동네공약 9개 발표
상태바
이형섭 후보 고산동 동네공약 9개 발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4.03.2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산동 물류센터 반드시 백지화,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정상화, 8호선 연장(고산~민락~신곡~의정부역) 등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이형섭 후보는 327일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고산동 물류센터 반드시 백지화등을 비롯한 9개의 고산동 동네공약를 발표했다.

이형섭 후보가 발표한 고산동 동네공약은 고산동 물류센터 반드시 백지화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정상화 8호선 연장(고산~민락~신곡~의정부역) 강남·광화문행 광역버스 노선 신설 캠프 스탠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국제고 유치 전국 최초 아이돌봄 클러스터 조성 내실화 고산·민락 어린이 병원 유치 구 고산초등학교 부지 학교용지로 유지 법조타운 및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조속 설치 등이다.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 전도사로 활동해 온 이형섭 후보는 오랜 시간 주민분들과 함께 물류센터 백지화를 위해 치열하게 달려왔다.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여 반드시 백지화를 이루어내 고산동 주민들과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고산·민락지구 대중교통망 확충을 위해 노력해 온 이형섭 후보는 단기적으로는 강남·광화문행 광역버스 노선 신설과 배차간격 단축 등의 버스정책에 집중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의정부역까지 이어지는 8호선 연장(고산~민락~신곡~의정부역)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이형섭 후보는 일자리를 늘려 시민들의 직주근접(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것)을 이뤄내겠다며 캠프 스탠리의 반환을 서두르고 약 30만 평 크기의 부지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하여 첨단산업 기업들을 유치해내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또한 이 후보는 고등학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 고산초등학교 부지를 학교용지로 유지시켜 향후에 고등학교를 신설·이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아이돌봄 클러스터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고산·민락 어린이병원을 유치해서 아이 키우기 좋은 고산동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의정부에서 초··고를 모두 졸업한 이형섭 후보는 의정부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동별 공약을 순차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변호사 출신인 이형섭 후보는 법률전문성을 살린 최근 의정부 법조타운 및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조속 설립공약을 발표하며 고산동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