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의정부지역 정당별 후보 주요공약
상태바
제22대 총선 의정부지역 정당별 후보 주요공약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4.03.26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전경.
의정부시 전경.

오는 4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이하 22대 총선)를 앞두고 의정부 역사상 처음으로 집권여당과 거대 야당이 여성끼리 맞붙는 의정부시() 대진표가 확정, 유권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22대 총선의 관전 포인트는 갑·을 모두 지역 출신 후보와 외지인 후보 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향후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갑 국회의원 후보 박지혜.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갑 국회의원 후보 박지혜.

<의정부시 갑>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후보

새로운 의정부를 위한 3대 프로젝트로 지속가능한 발전토대를 마련하겠다

출마 이유= 의정부는 어린 시절 저의 꿈을 키워준 곳으로 제 마음의 안식처이자 고향과도 같은 곳입니다. 이제 의정부는 군사도시로서의 아픈 역사를 딛고 의정부 시민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경기북부의 중심도시가 되어야 합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여 의정부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리겠습니다. 시민의 삶은 윤택하고 누구든 찾아오고 누구도 떠나지 않는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저 박지혜가 시민과 함께 새로운 의정부를 만들겠습니다.

주요 공약= ‘새로운 의정부를 위한 3대 프로젝트

지속가능한 발전= 미군 반환 공여지인 캠프 레드 클라우드(CRC)에 지속 가능한 도시기반을 조성하여 디자인 융복합 시티로 탈바꿈하는 공약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디자인산업·미래에너지·역사관광·복합문화쇼핑 클러스터를 조성하여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 특히 CRC 부지에 미래에너지 연구시설 유치 및 스타트업 밸리 구축을 통해 의정부가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

교통 허브 완성= 의정부를 경기북부의 교통거점으로 완성시키기 위한 공약으로 GTX-C 노선 조속 개통 추진과 함께 국철 1호선 증편, SRT 의정부 연장 추진을 통해수도권 거점 철도 30분 시대를 열겠다. 또 친환경 대중교통을 활성화하고, 확대하여 의정부를 미래형 녹색교통허브로 발전시킬 것을 약속드린다.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미래교육 도시= 세부 내용으로 디자인 융복합 시티에 예술 교육 전문기관을 유치하여 산-학을 연계하는 문화예술벨트를 구축하겠다. 이외에도 대입 지원 컨설팅·인터넷강의 수강료 등을 지원하는 공공형입시지원컨설팅 및 국제평화도시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학교 설립을 지원하겠다.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 민주당 영입인재 1박지혜입니다.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의 무능을 심판하고 민생을 회복하여 다시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민주당 영입인재 1박지혜의 승리는 윤석열 정부 심판에 강력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의정부의 새로운 내일을 만들어 갈 든든한 벽돌이 되겠습니다.

학력 및 주요 약력= 1978년 경기도 연천 출생 서울대 법과대학 법학박사 졸업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법학전문석사 졸업 스웨덴 룬드대 환경 경영·정책학 석사 졸업(2003.9 - 2004.10) 서울대 공학사·경영학사 졸업 SK텔레콤 매니저() 녹색법률센터 상근변호사() 기후솔루션 이사() 플랜1.5 공동대표()

국민의 힘 의정부시갑 국회의원 후보 전희경.
국민의 힘 의정부시갑 국회의원 후보 전희경.

<의정부시 갑>

국민의힘 전희경 후보

공여지 디자인산단 조성 국가사업화 디자인대학 유치로 일자리 창출할 것

출마 이유= 제 고향 의정부 출마는 가고 싶은 길, 가야 하는 길입니다. 고향이 처해있는 현실이 너무나 절박하기에 외면할 수가 없었습니다. 대통령실 정무1비서관으로 일하면서 각 지자체간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정치가 주민을 위해 존재한 것이 아니라 주민이 정치인에게 봉사한 의정부에서 한 석이라도 이기는 것이 나라를 지키고 고향을 지키는 일이기에 기꺼이 광야의 길을 택했습니다. 의정부는 제 역량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저는 한국경제연구원, 자유경제원에서 쌓은 경제정책 역량, 20대 국회의원, 대통령실 정무비서관으로 체화한 국정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치열하게 쌓은 제 역량과 경험을 모조리 쏟아내 시민 여러분께 자랑스러운 의정부로 보답하겠습니다.

주요 공약

캠프 레드 클라우드(Camp Red Cloud) 디자인 산업단지 조성을 국가사업화하는 한편 디자인대학 유치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문화·예술화를 동시에 추진하겠습니다. 이곳에 디자인 클러스터를 조성해 세계적인 디자인 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하고 교육기관을 유치하겠습니다. 캠프잭슨(Camp Jackson) 부지 내에는 첨단산업 및 자족시설 용지로 조성하고 첨단산업 유치를 통해 혁신 산업 생태계를 창출하는 과제를 담았습니다.

서울 편입·경기 분도 원샷법에 개발제한구역·과밀억제권역·군사시설보호구역·상수원보호구역 등 의정부 발전을 옥죄는 4개 중첩규제 철폐를 우선 반영하겠습니다.

SRT(수서고속열차) 의정부 노선 연장과 국철 1호선 때문에 동서로 분단된 의정부 생활권 통합을 위해 GTX-C노선 지하화와 국철 1호선 지하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국토부 종합계획에 반드시 관철시키겠습니다.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 지금 의정부에는 자신의 모든 자산을 쏟아부을 수 있는 애정과 역량이 필요합니다. 저는 연습이 필요 없는 정치인입니다. 국회의원, 대통령실 정무비서관으로 쌓아온 경험과 실력으로 저의 고향 의정부의 가치를 더욱 올리고 시민 여러분께 자랑스러운 의정부로 보답하겠습니다.

학력 및 주요 약력= 대통령 정무1비서관() 20대 국회의원 의정부 금오초등학교 졸업 의정부 경민여자중학교 졸업 의정부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책실장() 한국경제연구원 사회통합센터 팀장() 자유경제원 사무총장()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 국민의힘 원내대표 비서실장()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 국회의원 후보 이재강.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 국회의원 후보 이재강.

<의정부시 을>

더불어민주당 이재강 후보

“GTX-C 노선 지하화·조기 개통 추진, 고속버스터미널·공항터미널 신설도

출마 이유= 이번 선거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입니다. 국가가 위기에 닥칠 때마다 우리 국민은 민주주의와 평화, 원칙, 공정을 향한 열망을 강하게 표출했습니다, 그리고 국민의 열망에 부응하는 정치인들이 국민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저는 그것이 민주주의를 굳건하게 만드는 시대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대정신은 국민의 뜻과 국민의 명령을 받아들이는 사람이고 저는 그 길을 지금까지 걸어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경기도 평화부지사 시절의 제가 이재명 대표와 함께 꾸던 한반도 평화의 꿈에도 시대정신은 담겨 있습니다. 그 시대정신을 의정부에서 다시 실현해 보고 싶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주요 공약= 첫 번째로는 의정부시의 교통 체계를 전면적으로 정비하겠습니다. 지하철 8호선 연장 추진, GTX-C노선 지하화 및 조기 개통 의정부 공공버스 신규 노선 신설 및 마을버스 준공영제를 도입해 대중교통의 공공성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고속버스터미널 및 공항터미널 신설을 추진하여 의정부시를 경기북부 교통의 허브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두 번째로 상생 경제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자영업, 소상공인들에게 피부로 와닿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도 펼치겠습니다. 자영업, 소상공인들을 사회안전망 속에서 보호할 수 있는 사회보험을 도입하고, 모바일 상품권 과다 수수료를 인하 추진으로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그 외 청소년 고의 음주로 피해를 보는 자영업자들을 구제할 수 있는 정책들, 진짜 피부에 와닿는 정책을 많이 구상하고 있습니다.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 의정부에 오자마자 한 조기축구회에 가입했습니다. 곧 조기축구회에서 활동한 지 1년이 거의 다 되어갑니다. 지난 1년간 특별한 일이 없으면 거의 매일을 새벽 6시에 나가 주민들과 함께 공을 찼습니다. 조기축구회 회원들은 제가 처음 가입할 때만 해도 정치인인지 몰랐다고 합니다. 우리 회원님들은 저를 두고 행사 때만 오는 정치인들과 달리 조기축구회 내에서도 가장 높은 출석률을 보이는 회원이라고 칭찬을 해 주십니다. 저의 성실한 모습, 주민들과 스스럼없이 지내는 모습이 저의 가장 큰 무기이자 장점입니다. 조기축구회를 대하는 저의 뚝심과 진심, 의정부 시민을 대하는 마음도 그와 같습니다. 그 뚝심으로 의정부를 끝까지 지켜내고 싶습니다.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학력 및 주요 약력= 경북 의성 출생 경기도 평화부지사(이재명 도정)() 더불어민주당 기본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주택도시보증공사 상근감사위원() 해군 중위(해병대) 전역 영국 런던 정치경제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과정 수료 부산대학교 정치학 박사 수료

국민의 힘 의정부시을 국회의원 후보 이형섭.
국민의 힘 의정부시을 국회의원 후보 이형섭.

<의정부시 을>

국민의힘 이형섭 후보

캠프 스탠리 부지 경제자유구역 지정, 주민 반대하는 고산 물류센터 백지화

출마 이유= 이번 총선은 의정부에 만연한 무능과 각종 부패를 끊어내고 비정상의 정상화를 통해 막혀 있던 의정부 개발의 혈을 뚫는 시발점이다. 사람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일에 대한 동경으로 어린 시절부터 정치에 대한 꿈을 키웠다. 하지만 직접 목도한 의정부의 정치는 시민을 위하는 것이 아닌 당파적 이익과 무능한 구태정치가 만연했다. 말만 가득했고 실천은 없었다. 내가 나고 자란 의정부를 이대로 두어선 안되겠다는 무거운 사명감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

주요 공약

8호선 의정부 연장= 현재 남양주 별내까지 연장이 추진중인 8호선을 의정부까지 끌고 와야 한다. 또한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GTX-F노선과 8호선을 공용으로 활용해 서울 외곽 순환철도망을 구축해야 한다. 8호선 의정부 연장을 조속히 추진해 주민분들의 출퇴근 시간을 30분 단축해드릴 것이다.

미군반환공여지 캠프 스탠리, 캠프 카일 개발= 의정부에게 마지막 남은 기회는 캠프 스탠리, 캠프 카일, 캠프 레드 클라우드 등 미군반환공여지다. 캠프 스탠리는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해 첨단IT기업들을, 캠프 카일에는 첨단바이오기업들을 유치해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아야 한다.

고산 물류센터 백지화= 고산동 주거지 앞에 물류센터 조성이 추진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민들께서 반대운동을 시작할 때부터 주민들과 소통하며 해결책을 고민해 왔다. 자료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진실에 어느정도 접근할 수 있었다.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와 함께 복합문화융합단지 개발사업을 둘러싸고 있는 의혹들이 명명백백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 시민분들의 이익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시민분들께서 우리 의정부에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고품격 도시 의정부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세일즈 전문 국회의원이 되어 의정부 현안을 해결하고 의정부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동분서주 뛰어 다니겠습니다.

학력 및 주요 약력= 1979428일생, 44가능초등학교 입학~의정부서초등학교 졸업(2) 의정부중학교(45) 졸업 의정부고등학교(22) 졸업 성균관대 법대 졸업, 사법연수원 수료(08) 국방부 군법무관(육군 소령 전역) 이형섭 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 고산동 물류센터 의혹 다룬 저서 <진실추적> 집필 2022 지방선거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 공동선거대책위원장 2022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경기도 공동선거대책위원장 국민의힘 의정부()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경기도당 수석대변인()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