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도 정책토론대축제, 포천시 드론산업단지 조성방안 다뤄
상태바
2023 경기도 정책토론대축제, 포천시 드론산업단지 조성방안 다뤄
  • 한북신문
  • 승인 2023.10.1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및 경기도의회에서 주최한 ‘2023 경기도 정책토론대축제’가 개최
2023 경기도 정책토론대축제’가 개최 사진
2023 경기도 정책토론대축제’가 개최 사진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경기도 및 경기도의회에서 주최한 ‘2023 경기도 정책토론대축제’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토론회에서는 ‘포천시 드론산업단지 조성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회에는 윤충식 의원이 좌장을, 전 한국국방연구원 강한구 박사와 포천시 미래중심도시추진단 전은우 단장이 주제발표를 맡았다.

패널토론에는 현대건설 박영준 상무와 대진대학교 장윤석 교수, LH대학교 한병홍 교수, 경기도 균형발전담당관 홍성덕 과장이 참여했다.

토론회 패널들은 “포천은 드론설계, 연구, 유지보수, 교육 등 복합 드론R&D 클러스터 구축에 적합한 환경”이라며, “중앙정부 및 입법기관과 협의해 규제완화 방안을 마련하고 민군이 협력해 드론산업을 유치해야 한다”고 말하고 덧붙여, “드론클러스터를 조성함과 동시에 군 드론 사업 특화시켜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에 드론 산업을 중심으로 한 기회발전특구가 지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첨단 방위산업 기회발전특구 유치를 통해 포천시가 대한민국 신성장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회발전특구란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수도권에서 기회발전특구 지정지역으로 이전한 기업에 대한 각종 세제지원, 규제특례, 투자활성화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또한, 포천시는 오는 11월 16일 드론작전사령부와 공동으로 ‘국방드론과 UAM의 전력화 지원을 위한 포천시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드론정책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