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국비 확보를 위해 ‘팔 걷어’
상태바
백영현 포천시장 국비 확보를 위해 ‘팔 걷어’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09.14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위해 포천시장 대면평가 발표자로 직접 나서…저출산·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투자사업 신청으로 인구 증가 기대
백영현 포천시장이 지난 9월12일 마포구 지방재정공제회관에서 열린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대면평가’ 발표자로 직접 나서는 등 국비 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백영현 포천시장이 지난 9월12일 마포구 지방재정공제회관에서 열린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대면평가’ 발표자로 직접 나서는 등 국비 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912일 마포구 지방재정공제회관에서 열린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이하 기금) 투자계획 대면평가에 참석해 대면평가 발표자로 직접 나서는 등 국비 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포천시는 2024년 지방소멸대응 기금 투자사업으로 지역 특성에 맞게 저출산을 완화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통합육아지원센터 건립 사업아동·청소년 휴카페 조성 사업을 신청했다.

백영현 시장은 포천만이 가지고 있는 지역적 특수성을 고려,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수립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누구나 살기 좋고 누구나 살고 싶은 포천시의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기금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방소멸대응기금은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인구감소지역 89개 및 인구관심지역 18개 지자체의 투자계획을 평가해 등급별 차등 배분하며, 평가에 대한 결과는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