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용품 줄이기 함께해요"
상태바
"1회 용품 줄이기 함께해요"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09.07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순환의 날 맞아 경기도-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1회용품 없는 경기융합타운 조성 합동 캠페인 열어
경기도 경제부지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등 30여명 참석… 청사 내 1회용품 사용 제한 및 1회용 컵 반입 금지 공동 홍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가 지난 9월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1회용품 없는 경기융합타운 조성을 위해 합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가 지난 9월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1회용품 없는 경기융합타운 조성을 위해 합동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가 지난 9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1회용품 없는 경기융합타운 조성을 위해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경기융합타운 입주기관들의 청사 내 1회용품 사용 제한과 1회용컵 반입 금지 홍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 김종석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등 30여 명이 함께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1회용품 줄이기 함께해요홍보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입고 1회용품 O/X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직원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수원시가 추진 중인 배달앱 연계 음식배달 다회용기 운영 사업 홍보도 진행됐다. 경기도는 청사 주변에 다회용기 사용 배달 음식점이 늘어나는 대로 직원들에게 다회용기 사용 배달음식 사용을 권장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레드팀(도민 입장에서 경기도정을 뒤집어 보며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도정 혁신 조직)의 제안으로 청사 내 1회용품 사용을 제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올해 1월부터 청사 내 1회용 컵을 다회용컵으로 전면 전환하고 4월부터는 청사 내 1회용 컵 반입 금지를 시행했다. 또 부서 내 1회용품 사용 여부를 매월 점검하고, 회의행사 시 1회용품 사용 금지를 제도화하는 등 1회용품 사용 감소 확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공직자들이 앞장서서 1회용품 사용 절감을 위해 노력한다면 사회 곳곳에서 자발적 환경보호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도민들도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부에 따르면 국내 18개 프랜차이즈 카페와 패스트푸드점의 1회용품 사용량은 2017~2019년 평균 연간 약 78000만 개에서 2021년 약 102000만 개로 급증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