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소중한 만큼 내 친구도 소중해요’…학교 종소리에 담긴 경기인성교육
상태바
‘내가 소중한 만큼 내 친구도 소중해요’…학교 종소리에 담긴 경기인성교육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08.24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일상의 인성교육 실천 위해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제작…학교급에 따라 음악과 인성 메시지 담은 학교 종소리 32종 보급
경기도교육청이 제작한 종소리 경기 인성교육 포스터
경기도교육청이 제작한 종소리 경기 인성교육 포스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일상의 인성교육 실천을 위해 음악과 인성 메시지를 담은 학교 종소리(음원)를 보급한다.

경기인성교육 학교 종소리는 유·초등용과 중·고등용 학교급별, 존중·협력·배려·책임의 중점가치를 담아 총 32종 제작했다.

인성 메시지는 도내 학생과 교원의 설문을 통해 선정된 내용이 담겨 있으며 학교 종소리 음악 작곡 인성 메시지 녹음 인성 캐릭터 창작 인포그래픽 제작에 경기예고 학생과 교원이 직접 참여했다.

종소리에는 내가 소중한 만큼 내 친구도 소중해요’, ‘작은 배려가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요’, ‘선생님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수업을 시작해요’,‘내가 한 일에 책임지는 사람이 되겠습니다등 경기인성교육의 중점가치를 담았다.

학교는 도교육청 누리집 생활인성교육과 통합자료실에서 종소리를 내려받은 후 학교 구성원과 소통하여 자율적으로 활용하면 된다.

·초등용과 중·고등용 구분 없이 학교 특성에 따라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생과 교사가 직접 만든 음악과 인성 메시지가 담긴 학교 종소리를 보급해 상시적 인성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