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2차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상태바
연천군 제2차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3.08.03 0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병원급 의료 연계 인프라 확대 공약,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추진계획 변경
연천 권역별 관광벨트 조성 공약은 단기적인 관광상품 개발·운영보다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을 통한 관광정책의 연속성·안정성 확보를 위해 추진계획을 변경하는 등 3개 공약사업 심의·의결
김덕현 연천군수가 지난 8월2일 종합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개최된 ‘2023년 제2차 공약이행평가단 회의’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덕현 연천군수가 지난 8월2일 종합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개최된 ‘2023년 제2차 공약이행평가단 회의’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천군은 지난 82일 종합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담대한 도전, 새로운 연천건설의 초석이 될 민선8기 공약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공약 변경 적정 여부 등을 심의하기 위해 ‘2023년 제2차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약변경이 필요한 3건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주요 변경 내용이 있는 3건을 중점 보고 후 앞으로의 추진방향과 공약이행상황을 점검하는 등 분과별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8기 주요공약 중 하나인 종합병원급 의료 연계 인프라 확대 공약은 우리군 실정에 맞게 내실 있고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추진계획을 변경하고 연천 권역별 관광벨트 조성 공약은 단기적인 관광상품 개발·운영보다는 관광종합개발계획 수립을 통한 관광정책의 연속성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추진계획을 변경하는 등 3개 공약사업 세부실천계획 변경()에 대한 심의·의결했다.

이와 함께 공약이형팡가단은 분과별(경제복지, 문화산업)로 사통팔달 8, 평생복지 24, 산업융합 17, 보존관광 11건 등 4개 분야 총 60건의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가 세부적인 설명이나 현장 확인이 필요한 공약사업들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6월 말 기준 완료 사업 1, 완료 후 계속 추진 사업 2, 정상추진 사업 57건은 순조롭게 공약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사업이 임기 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은 물론 추진현황을 연천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김영봉 단장은 지역발전의 디딤돌이 될 공약사업들을 착실히 수행하는 연천군에 감사드리며 특히 지난 531일 개통된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를 시작으로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수 등 군수님의 추진력에 군민들이 연천군의 변화에 큰 기대를 타나내고 있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민선8기 공약사업을 성실히 실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군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끊임없이 혁신하여 더 나은 내일의 연천, 오늘보다 더 행복한 내일의 연천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