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자 도의원 ‘의정부시 119안전체험관’ 건립에 온힘
상태바
최경자 도의원 ‘의정부시 119안전체험관’ 건립에 온힘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09.0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시의원과 함께 고양시 119안전체험관 방문
최경자 도의원과 최정희 시의원이 고양시 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최경자 도의원과 최정희 시의원이 고양시 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의정부1)은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함께 지난 93일 고양시 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하는 등 건립에 발 벗고 너섰다.

고양시 119안전체험관에서는 재난 현장 체험 시뮬레이션과 가상현실을 통한 산악안전체험 등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 의식을 키우고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할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유아부터 청소년들까지 다양한 재난 상황에 상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의정부시 119안전체험관을 설치하기 한 것으로 매우 뜻깊은 방문이었다.

최정희 시의원은 청소년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위기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재난 상황을 대비한 심폐소생술,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강조하며 의정부시에 119안전체험관 건립을 반드시 이룩하여 경기북부지역 안전 교육을 선도하는 의정부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경자 도의원도 의정부 시민들이 올바른 안전 의식을 어렸을 때부터 익혀 습관적으로 재난 속에서 나를 지키고 타인을 구할 수 있는 안전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도록 119안전체험관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