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러운 도민』추천해 주세요.
상태바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러운 도민』추천해 주세요.
  • 관리자
  • 승인 2011.04.1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자는 ‘경기도 명예의 전당’ 헌액

경기도는 국가와 道발전을 위하여 각 분야에서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런 도민”을 발굴․홍보하여, 우리 道의 정체성 확립과 도민 자긍심 고취를 도모하고자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런 도민‘을 2011년 4월 11일부터~ 5월 20까지 추천받는다.


이에 따라
道와 각 시․군은 2011. 4. 11부터 도 및 시․군 홈페이지와 주민자치센터 등을 통해 홍보 할 예정이다.


추천대상은 경기도민 중 사회적으로 헌신․귀감이 되는 사례, 휼륭하고 자랑스러운 행위
, 우리 道를 빛낸 특별한 공적이 있는 도민이 대상이 된다. 추천하고자 하시는 분은 도 및 시군 홈페이지 배너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도 및 시․군 자치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 검증을 통과한 자를 대상으로 현지실사, 선정위원회 심사, 도민검증 등을 거쳐 최종 선정
된다. 최종 선정된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런 도민”은 “경기도 명예의 전당”에 헌액 예정이며,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자랑스런 도민’으로 홍보된다.


도 관계자는
업무의 연속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관련 조례 제정을 완료하였으며, “경기도를 낸 자랑스런 도민” 선정은 도민 정체성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필요한 선정계으로, 향후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발굴․홍보로 도민에게 공감 될 수 있는 휼륭하고 귀감이 될 수 있는 도민이 선정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자치행정과 8008-4085


주요기사